현대자동차는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연식변경 모델 '2024 넥쏘'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애프터 블로우 △USB C타입 충전기(1열 2개, 2열 2개)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했다. 또 어두운 회색 계열의 외장 색상 '아마존 그레이'를 새롭게 추가했다.
넥쏘의 연식변경 모델은 프리미엄 트림 한 가지로 운영된다.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포함된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 19인치 휠&타이어는 선택사양이다.
2024 넥쏘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6950만원이지만 올해 서울시 기준 보조금 3250만원(국비 2250만원, 지자체 1000만원)을 감안하면 실구매가는 3700만원으로 낮아진다.
현대차가 2018년 3월 출시한 수소전기차 넥쏘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까지 총 3만1995대 판매됐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수소차 시장 점유율 54%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넥쏘 보유 고객 편의를 위해 이동형 수소 충전소 등 다양한 형태의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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