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새 앨범이 선주문 493만 장을 돌파했다.
오는 6월 2일 발매 예정인 스트레이 키즈 세 번째 정규 음반 '★★★★★ (5-STAR, 파이브스타)'는 30일 기준 선주문 수량 493만 장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1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로 약 167만 5000여 장(이하 5월 20일 자 써클차트 기준)의 총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이후 2022년 3월 공개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로 약 185만 6000장의 판매고를 올린 데 이어 그해 10월 발표한 '맥시던트(MAXIDENT)'를 약 342만 1700장 팔아치우며 '트리플 밀리언셀링 아티스트'가 됐다.
기세에 힘입어 '★★★★★ (5-STAR)'로는 K팝 선주문량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신보는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인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할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 K팝 남성 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공연 성사 및 매진,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등 인기행진을 증명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정규 3집 활동으로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은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총 12트랙의 작사, 작곡을 맡아 또 하나의 명반 탄생을 예고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언베일 : 트랙(UNVEIL : TRACK)'이 공개 이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내외 높은 기대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는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