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가 서울예술대학교(이하 서울예대, 총장 유태균) 실용음악전공과 MOU를 체결했다.
스크림 레코즈와 서울예대 실용음악전공은 9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서울예대에서 음악적 교류 및 장르간 협업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크림 레코즈 채정희 CIC장, 서울예대 유태균 총장, 서울예대 실용음악전공 오정수 책임교수, 피정훈 교수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K팝의 장르적 다양성 확보와 문화 산업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양측은 전자음악과 실용음악에 대한 활발한 음악적 교류와 연구를 진행함은 물론, 음악 콘텐츠 제작 및 미래형 음악 인재 양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크림 레코즈는 추후 서울예대 실용음악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A&R 실무자들의 멘토링 지원을 시작으로, 서울예대 실용음악전공 측과 다방면에 걸쳐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스크림 레코즈는 개성 넘치는 DJ 및 프로듀서들과 함께하는 SM 리믹스 음원 프로젝트 '아이스크림(iScreaM)'과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프로젝트 '스크림(SCREAM!)' 등 EDM 장르를 한층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를 펼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