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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이 지난 2018년 문을 연 ‘맥심플랜트’의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2018년 4월 서울 한남동에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플랜트를 개점했다. 맥심만의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문을 연 첫 해에 방문객이 11만명을 기록한 것에 이어 지난 5년간 누적 방문객 수는 약 94만명이다. 올해 4월 기준 한 달에 평균 2만여명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맥심플랜트에서는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커피 클래스’와 ‘화이트골드 쑥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기존의 맥심 커피믹스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계절마다 어울리는 원두로 한정 출시하는 블렌드 원두와 다양한 산지의 스페셜티 원두도 구매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카누 캡슐 모양의 키링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가 소진되면 행사는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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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1일까지는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경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한다. 카누 캡슐 커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고 카누 리유저블 컵 및 에스프레소 잔 등을 증정하는 캡슐 후기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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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현 동서식품 브랜드체험사업팀 팀장은 “맥심플랜트를 찾아 주시는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맥심플랜트에서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