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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글로리' 역대급 흥행에도…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주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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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또다시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1분기 도입하려고 했던 계정 공유 금지 조치는 2분기로 연기했다. 수익성 개선을 위해 내놓은 정책이 성장에 제동을 걸자 속도 조절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8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넷플릭스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신규 가입자 수는 175만 명을 기록했다. 시장 추정치인 241만 명을 크게 밑돌았다.

가입자 수가 20만 명 줄었던 지난해 1분기 이후 2년 연속 부진한 출발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은 평가했다. 지난해 넷플릭스는 상반기에만 117만 명의 구독자를 잃었다. 하반기 1007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해 상반기 순감은 상쇄했다. 그러나 연간 신규 가입자 수(900만 명)도 2011년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서비스 중심 기업으로 변신한 후 최저치였다.

1분기 매출은 81억6200만달러(약 10조760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78억6800만달러) 대비 3.7% 증가했다. 시장 추정치인 81억8000만달러보다는 낮았다. 영업이익은 17억1400만달러로 19억7200만달러였던 전년 동기 대비 13.1% 감소했다. 영업이익률도 25.1%에서 21.0%로 떨어졌다. 주당 순이익(EPS)은 2.88달러로 시장 추정치(2.86달러)를 소폭 웃돌았다.

지난해 10월부터 넷플릭스가 월 6.99달러 저가형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지만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넷플릭스는 “강달러가 영업이익률을 3%포인트가량 끌어내렸다”고 했다.

2분기 실적 전망도 밝지는 않다. 넷플릭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15억6500만달러로 전년(15억7800만달러)보다 소폭 감소할 것이라는 가이던스(전망치)를 내놨다.

넷플릭스는 이날 계정 공유 금지 조치를 2분기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계정 공유 금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예고해 왔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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