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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의 혁신, 거창한 기술 아닌 고객가치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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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지난 4일 “고객의 작지만 의미 있는 경험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LG에 대한 인정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혁신의 목표와 방향”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2023 LG 어워즈’에서 “LG가 추구하는 것은 거창한 기술이나 우리의 만족을 위한 사업 성과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회사와 사업의 성과는 고객을 위한 노력·도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LG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혁신적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로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시상식에는 수상자 768명을 비롯해 15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구 회장은 취임 후 ‘고객가치 실천’을 경영 화두로 제시해 구체화하고 있다. LG 어워즈 역시 올해부터 고객의 관점에서 어떤 가치를 창출했는지를 기준으로 심사하기로 했다. 상 이름도 ‘고객 감동 대상’(일등LG상), ‘고객 만족상’(우수상), ‘고객 공감상’(특별상)으로 바꿨다. 올해는 △미래 혁신 △경험 혁신 △기반 혁신 △고객 감동 실천 등 4개 부문에서 5개 팀이 최고상인 고객 감동 대상을 받았다.

올해 LG 어워즈 경험 혁신 부문 고객 감동 대상은 과일나무 화상병으로 막대한 피해를 보던 농가를 도운 팜한농 팀이 선정됐다.

LG화학의 농업사업 자회사인 팜한농은 화상병 전용 바이오 방제 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과일나무가 화상병에 걸리면 잎이나 꽃, 가지, 과일 등이 화상을 입은 것처럼 조직이 검게 변하고 서서히 말라 죽는다. 2015년부터 번진 이 병으로 과수 농가들의 고민이 깊었다. 대표 수상자로 나선 오태현 팜한농 팀장은 “크게 상심했을 고객들이 웃음을 되찾아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실의 박세라 선임연구원과 강석환 책임은 고객 감동 실천 부문에서 고객 감동 대상을 받았다. 이들은 장애인 자문단을 구성하고 이들의 의견을 들어 시력이 약한 고객을 위한 점자 스티커와 휠체어에 앉아서도 조작이 가능한 제품 등을 개발했다.

뛰어난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LG디스플레이 팀은 미래 혁신 부문에서, 품질이 우수한 재생 플라스틱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LG화학 팀은 기반 혁신 부문에서 고객 감동 대상을 받았다.

구 회장은 시상식에서 “고객가치를 묵묵히 실천한 여러분 모두가 LG의 자랑”이라며 수상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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