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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연결성 이끌며 고도화 계획 발표
-비디오 스트리밍, 오디오북, 주유 결제 등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 기반, 전 트림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통합형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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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안드로이드로 구동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차와 통합한 브랜드다. 특히 볼보차코리아는 수입차 최초로 한국 최적화를 위해 300억원을 투자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 오토 및 누구 오토, 플로를 통합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티맵 모빌리티와 개발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21년 하반기 국내 출시된 XC60에 첫 도입한 이래 현재 국내에서 시판 중인 모든 제품에 기본 탑재하고 있다.
향후 볼보차 소비자는 티맵에 등록된 카드를 통해 차 내 결제가 가능하며 15년 무상 OTA 기반의 업데이트를 통해 웨이브(OTT 서비스) 및 웹브라우징 기능, 강화된 EV 전용 시스템 등 일련의 과정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 회사는 앱스토어 구축을 통해 뉴스,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내년 출시를 앞두고 올해 말 선공개를 예고한 EX90은 티맵 HD 지도 등 한국 시장 특화 버전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음성 인식만으로 내비게이션 설정, 차량 제어, 플로 음악 탐색, 전화 및 문자 발송, 누구 스마트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기차 전용 알고리즘을 채택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쓸 수 있다. 이 외에 볼보차코리아는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과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볼보 어시스턴스 등을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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