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카카오톡으로 받는 무료 건강관리 서비스인 '건강코칭 알림톡'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14개의 질환 또는 생활 습관에 대한 코칭 정보를 매주 카카오톡으로 전해주는 서비스다. 암·심뇌혈관·대사증후군·고혈압·당뇨·간질환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서부터 금연·절주·비만·갱년기·스트레스 등 일상적 건강관리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매주 제공한다.
‘건강코칭 알림톡’은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플랫폼인 ‘KB골든라이프-X’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말까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워치와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서 건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고객님들께 체계적인 건강관리 정보를 전달하고자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건강코칭 알림톡이 고객님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21년 3월 오픈 이후 방문자 1200만을 돌파한 ‘KB골든라이프-X’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문화·생활·건강 콘텐츠와 함께 ‘KB골든라이프센터’와 연계한 연금자산관리 온라인 상담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킹BTI 테스트’, ‘은퇴 후 내 직업 찾기’ 등 체험형 콘텐츠도 추가해 고객의 참여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