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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 악화' LG전자, 내실경영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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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부쩍 악화한 수익성을 높이는 데 팔을 걷어붙인다. 비용 절감과 프리미엄 제품 확대 등 쓸 수 있는 수단을 모두 동원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8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건전한 수준의 재고 관리와 효율적인 자원 운용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생활가전, TV 판매가 주춤해졌음을 감안해 내실 중심의 경영에 나서겠다는 얘기다.

LG전자는 3분기 매출이 21조1768억원, 영업이익은 746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4.1% 증가한 수준으로 역대 분기 매출 중 최대 기록이다. 다만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제너럴모터스(GM) 리콜 충당비를 반영하기 전(1조768억원)과 비교해 30.7% 감소했다. 당초 예상보다 수익성이 큰 폭으로 악화했다는 게 관련 업계의 분석이다.

회사 측은 올해 4분기를 더 우려하고 있다. 세계 TV 시장은 전체 수요 감소가 지속되는 가운데 업체 간 경쟁이 한층 심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올레드TV 중심으로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높이고, 재고 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정보기술(IT) 제품 수요 역시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보다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 관계자는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이 장기화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리스크까지 계속돼 4분기에도 사업 불확실성이 크다”며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 신사업 모델을 육성하면서 성장 기회를 엿보겠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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