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디지털뱅킹의 편리함과 영업점의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웹기반의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는 고객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가상의 영업점에서 예적금과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입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채널이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직원정보 꾸미기와 영업점 인근 가게 홍보를 위한 이웃가게 등록 등 모바일 속 화면의 이미지를 직접 꾸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추천 상품, 각종 이벤트를 직접 등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를 통해 부산은행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영업점을 선택하고 모바일 영업점에 접속하면 된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발송한 URL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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