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19.97

  • 0.39
  • 0.02%
코스닥

693.82

  • 0.67
  • 0.10%
1/3

네이버, 학생용 유료멤버십 출시…게임·어학 등 'MZ 맞춤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네이버는 오는 28일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타깃으로 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새로운 멤버십은 20대가 자주 사용하는 교육, 게임, 카메라애플리케이션(앱)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6월 출시됐다.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 20대 신규 가입자 비중이 멤버십 출시 초기인 2020년 대비 2배 늘어나는 등 증가폭이 가장 커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한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멤버십 혜택과 구성을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는 구조인 만큼 향후에도 사용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들을 더하는 시도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인 쇼핑 최대 5% 적립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그대로 제공하면서 대학(원)생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혜택들이 추가됐다. 기존 멤버십에서 웹툰, 바이브, 클라우드 등 MZ세대의 활용도가 높은 혜택들을 제공해 온 것에 더해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서도 대학(원)생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20대들의 사용성과 호응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월 가입 금액은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 금액인 4900원과 동일하다.

구체적으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에게는 수백 개의 고품질 PC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Game Pass(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폰(월 2매, 쿠폰당 2000원 할인) 및 매월 겟(get)커피 1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선별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월 최대 2회 제공된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은 또 기존 6가지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다 생활회화부터 OPIC까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크' 영어학습권, 프리미엄 필터와 다양한 촬영·보정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스노우' VIP 전용 기능이 추가돼 총 8가지 디지털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매달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하려면 네이버앱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 인증이 필요하다. 현재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는 약 300여개 대학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학생동문인증 서비스에서 재학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도 제공 예정이다.

그동안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은 사용자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처음 가입할 경우 기존 멤버십 신규 혜택 1개월 무료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신규 혜택 2개월 무료가 더해져 3개월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멤버십 사용자는 '멤버십 MY페이지'에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2개월 동안 무료 이용 가능하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장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성장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가장 큰 장점"이라면서 "이번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에 맞춰 멤버십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in BUSAN'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