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소비자 모이게 하는 향기는?…세스코 향기솔루션 출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 전찬혁)가 업종·공간별 컨셉에 맞는 향기를 연출하는 컨설팅 솔루션(제품+서비스) ‘에어퍼퓸(Airperfume)’을 출시했다.

좋은 인상과 기억을 남기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향기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후각은 청각, 시각, 촉각보다 100배 이상 선명한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등 인간의 오감 가운데 기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감각기관으로 알려졌다. 향기 마케팅은 기분 좋은 향기로 공간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세스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퍼퓸’은 자동분사형 공기방향기다. 세스코가 40여년간 쌓아온 첨단 환경 과학을 기반으로 공기 중에 미세한 입자를 기화해 확산시키는 벤투리 메커니즘과 최신 싸이클론 기술력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1대만 사용해도 200㎥(30평대 이하 공간에 권장)에 이르는 넓은 공간 내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발향이 가능하다. 특히 빠른 회전력으로 가벼운 입자만 방출하도록 설계돼 발향력이 스프레이 타입 대비 약 3배 이상 높다.

이 제품은 백화점 및 유통매장, 예식장,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오피스 시설, 호텔 등 숙박업, 피트니스, 실내스포츠 시설에 적합하다.

세스코 에어퍼퓸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업종과 컨셉에 가장 어울리는 향기 컨설팅도 제공한다. 실내공간 구조 및 유동인구에 맞춰 최적화된 일시 및 발향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해 이중 밀폐 구조와 진동 완화 특화 장치를 적용해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향기 인테리어 솔루션은 각기 다른 분위기와 이미지를 연출하는 △허브 △아쿠아 △플로럴 △프루티 △시트러스 △머스크 △우드 등 7가지 향 노트 컬렉션에서 발현되는 9개 향기가 준비돼 있다. 모두 안전기준 적합 확인 신고를 마치고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서까지 갖췄다. 프리지아는 친환경 인증 향으로 '알러젠 프리'가 적용됐으며, 오렌지블라썸은 소취 기능이 뛰어나 악취가 심하거나 냄새 억제가 필요한 공간에 특화된 향이다.

세스코 관계자는 “최근 들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향기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세스코 첨단 과학 기술을 접목해 향기 컨설팅 솔루션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