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기계부품연구원(DMI,원장 송규호 )은 지난 30일 연구원내 글로벌홀에서‘DMI 위드미 & 스타기업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DMI 위드미’는 DMI의 패밀리기업이다. 올해 6월 20일부터 소재·부품·장비, 로봇, 자동차, 의료기기 등의 관련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공고 모집했다. 지난해부터 63개 기업이 활동 중이다. 올해는 기업현황·기술개발의지 및 채무불이행 여부 등을 확인한 후 10개 기업을 추가로 지정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테크노파크 스타기업사무국과 협력해 DMI 위드미 기업과 대구 스타 및 Pre-스타 기업을 초청해 진행했다.
‘펜데믹 시대의 미래 의료’를 주제로 이재태 경북대 의대 교수의 초청강연과 함께 ‘DMI 위드미’의 취지와 목적, 지원분야 및 절차와 변화된 ‘스타기업’ 체계 및 지원 내용에 대한 소개를 했다.
‘DMI 위드미’ 참여 기업은 향후 기업 기술 및 인력교류를 통해 DMI와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기술개발과 상용화 촉진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송규호 DMI 연구원장은 “DMI 위드미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내용과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기업별 전담인력(PM)을 통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지원을 함으로써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고취 및 성장에 기여하고 원활한 협력을 위힌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