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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틱톡과 비슷한 서비스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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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자사 앱에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부적으로 시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 SNS ‘틱톡’과 비슷한 기능을 통해 소비자를 끌어모으겠다는 구상이다.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아마존이 자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틱톡과 비슷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틱톡은 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중국의 바이트댄스가 만들었다.

이번 베타 서비스의 이름은 ‘인스파이어’로 아마존 앱 첫 화면에 위젯 형태로 뜬다. 현재는 영상보다 사진 위주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실험의 목적은 쇼핑객들이 제품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구매를 늘리도록 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은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타인과 공유할 수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소비자의 삶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능을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아마존이 인스파이어 기능을 출시하기 전에 대폭 수정하거나 아예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WSJ는 전했다.

아마존이 틱톡을 닮은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은 틱톡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모바일 앱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에 따르면 올 1분기 틱톡 앱의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은 23.6시간으로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23.2시간)와 페이스북(19.4시간)을 제쳤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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