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경제캠프와 예술·인문학 강좌를 연다. 경제, 금융, 투자, 인문학, 예술, 글쓰기 등 다양한 강좌를 통해 자녀들의 ‘경제 지능’을 높이고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될 폭넓은 교양을 얻게 해줄 수 있는 기회다. 학부모를 위해 진학·입시 전략과 재테크·자산 관리를 주제로 한 강좌도 마련했다.
오는 8월 16~18일 ‘매일유업×주니어 생글생글 여름방학 어린이 경제캠프’를 연다. 한경이 만드는 어린이 청소년 경제·논술신문 ‘주니어 생글생글’ 독자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각계 명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일일 선생님으로 나선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 박정림 KB증권 사장, 김민형 영국 에든버러 국제수리과학연구소장(에든버러대 석좌교수), 김선희 매일유업 사장이 특강을 한다. 이어서 어린이 경제교육 전문가들이 학년별 수준에 맞춰 경제와 금융 기초를 강의한다. 화폐의 역사와 돈의 개념부터 시작해 합리적 소비와 저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 전략과 재테크 강좌도 함께 열린다.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학년에 맞춘 공부 습관 기르기와 입시 설계 전략을 강의한다. 서울대 입학사정관을 지낸 진 이사는 드라마 ‘SKY 캐슬’에 나온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의 실제 모델로 유명하다. 은행·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와 부동산 전문가들이 고금리·고물가 시대를 헤쳐 나갈 재테크 전략을 제시한다.
주니어 생글생글을 구독 중인 초등·중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학년에 맞춰 3일 중 하루를 선택할 수 있다. 15일 오전 10시부터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jrsgsg.hankyung.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비는 무료. 다만, 신청 후 불참을 방지하기 위해 3만원의 보증금을 받고 참가 시 환불해준다.
8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주니어 생글생글×모나르떼 여름방학 예술캠프’가 열린다. 예술과 역사를 함께 공부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다. 미술을 통해 철학, 역사, 예술, 과학, 경제를 배우는 ‘모나르떼 정규 클래스’, 명화 속에 숨은 경제를 공부하는 ‘경제 클래스’, 중세와 르네상스 유럽 예술에 큰 영향을 끼친 합스부르크 왕가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아트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 18일부터 31일까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모나르떼 정규 클래스가 12만원, 경제 클래스와 아트 클래스는 각각 3만원이다. 유료인 예술캠프는 구독자가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다.
초등·중학생으로 구성된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은 7~8월에도 다양한 취재 활동을 이어간다. 국내 대표적 홈쇼핑업체인 현대홈쇼핑을 찾아 생방송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쇼호스트들과 인터뷰도 한다. 또 종근당을 방문해 ‘어린이 약사 체험’과 ‘제약회사 기업가 체험’에 나선다. 24일까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를 통해 2기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 신청을 받는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