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24.18

  • 17.96
  • 0.66%
코스닥

846.51

  • 0.57
  • 0.07%
1/3

웨스트우드, 임세병 작가와 콜라보 컬렉션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웨스트우드, 임세병 작가와 콜라보 컬렉션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패션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 대표 김홍)가 임세병 작가와 도심 속 아웃도어 컨셉의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1987년생인 임세병 작가는 프랑스 베르사유 시립 미술 학교에서 회화와 판화를 전공했다. 18살인 2005년도에 작가로 데뷔하며 국내에서 작품 활동을 시작한 그는 제29회 유럽 문화유산의 날(Les Journees Europeennes du Patrimoine)-프랑스 메츠(Metz)시의 초대 작가를 시작으로 SBS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된 드로잉 시리즈 <당신의우주-Youniverse>, 첫 번째 수필집 <글2006-2015 (출판:물질과 비물질)> 등을 선보였다.

또한 김용문 감독의 단편 필름에서 MISS YOU>에서 주연 배우로,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으로 알려진 극단 ‘까망’에서 연극 <사천의 선인-베르톨트 브레히트>, <마지막 포옹-윌리엄 인지>의 무대미술을 선보이며 회화, 판화, 문학, 연극, 영화,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자유자재로 넘나들고 있다.

현재 소설 <우주먼지> 출판을 앞두고 있으며 극단 <다채(연출:조윤영)>에서 우주먼지 1장을 각색하여 배우 김진, 한지은, 강효림과 함께 4인 낭독극으로 6월 중 대학로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위) 웨스트우드 임세병 콜라보 티셔츠 (9color 출시) / (아래) 법랑 컵)

이번 콜라보의 새로운 로고는 웨스트우드&임세병의 한글 초성인 <ㅇㅅㅌㅇㄷ>와 <ㅇㅅㅂ>에 기반한다. 한글 초성 ‘ㅇ’은 도형적으로 원(Circle), 즉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에 반응하며 순환하는 동시에 하나의 가치를 둘레에 담아 지켜나가겠다는 웨스트우드의 의지를 담는다. ‘ㅅ’은 산과 계곡을 대표하는 자연물 형상으로서 아웃도어 브랜드인 웨스트우드의 가치를 뜻한다. ‘ㅌ’과 ‘ㄷ’은 벌새의 날갯짓처럼 위아래로 에너제틱하게 펼쳐짐과 동시에 로고 전체에 일종의 방향성을 부여하여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틱한 웨스트우드의 감각을 표현한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웨스트우드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스타일에 민감한 도회적 느낌을 함께 담아내기 위해 모든 작품은 흑백으로 제작되었다. 깔끔하게 정리된 컴퓨터 라인을 배제하고 러프한 선의 느낌을 살린 것은 또한 이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캠핑-낚시-등산, 세 컨셉으로 테마를 잡고 친구 혹은 연인, 팀으로서 함께 하는 모습을 강조했다. 코로나 시대 이전 우리가 누렸던, 함께의 가치, 즉 자유롭게 소통하며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받던 시대에 대한 오마쥬이다. 

버드 뷰로 펼쳐지는 광활한 도시 풍경, 함께 산을 오르거나 낚시를 하며 음식을 나눠 먹고 노을을 바라보며 나누던 삶과 사랑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들. 당연했지만 미처 잊고 지내던 소중한 가치들이 이번 웨스트우드X임세병 콜라보 제품을 통해 코로나 시대를 잘 이겨낸 우리에게 작은 힐링을 선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웨스트우드 측은 현재 신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기존 대비 업그레이드된 제품력과 디자인으로 점주들과 고객들의 만족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고객 니즈 충족시키며 일상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시장 확대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웨스트우드)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