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올 새 학기부터 전국 사이버대학 최초로 포털 간편 로그인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부분 대학들은 홈페이지와 관련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이번에 구축된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포털 간편 로그인 시스템은 학번과 비밀번호를 외우지 않고 네이버나 카카오를 연동해 클릭 한 번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공동 인증서를 포함, 생체 인증(지문 및 FACE ID) 로그인,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톡 인증서 로그인 등을 추가로 지원,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인증 로그인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학교 포털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박상희 기획처장은 “스마트 인증 방식이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대학 자체의 서비스도 변화가 필요했다”며 “재학생들의 기호와 편의에 맞는 로그인 방식 제공은 그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근용 총장은 “전국 대학 최초로 학생들의 편익 증대를 통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라인 교육의 혁신을 이끄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포털 간편 로그인 시스템뿐만 아니라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및 구글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원활한 수강 환경을 개선해왔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