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 플랫폼 ‘콜렉션비’를 운영하는 브런트에 30억원을 직접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투자가 완료되면 CJ온스타일은 약 12%의 지분을 보유한 2대 주주에 올라선다.
콜렉션비는 세계 300여 개의 독창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별해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가상 시뮬레이션 쇼룸 등 디지털 콘텐츠 역량도 갖췄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성장성 높은 리빙 분야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이고 브랜드를 공동으로 들여오는 등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CJ온스타일은 콜렉션비를 시작으로 올해 약 35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집행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패션 리빙 등 핵심 상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투자액인 170억원보다 두 배 이상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지현 CJ온스타일 전략기획담당은 “지난해 추진한 투자 활동을 바탕으로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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