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Z세대를 위한 갤럭시Z플립3 휠라(FILA)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새학기를 앞두고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Z세대가 선호하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함께 '갤럭시Z플립3 휠라 에디션'을 1000대 한정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한정판은 휠라를 상징하는 스포츠 종목이자 메인 테마인 테니스와 휠라만의 감성을 담을 굿즈와 함께 선보이며 오는 23일 사전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이와 함께 대학생 전용 서비스인 '0캠퍼스'에서는 3월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3월 10~31일 매일 가입 축하 경품으로 인기 IT 제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0캠퍼스는 0한동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축하 경품 응모 외에도 캠퍼스 데이터 최대 3GB,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 모바일 무제한 스트리밍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7~21일 2주간 0틴 고객 전원 대상으로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0틴위크’ 이벤트를 연다.
만 12세 이하 아이들에게 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만들어 주는 어플리케이션(앱) 'ZEM 서비스'를 3월 31일까지 신규 가입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ZEM 앱을 사용하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과 사용 앱을 관리하고 미세먼지나 급식 정보 등을 확인하고 실시간 자녀 위치 조회와 유해 사이트 차단 등 다양한 안심 편의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ZEM 서비스 프로모션을 위해 아이패드 에어(5명)와 삼성 키즈 블루투스 헤드폰(50명),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포켓몬 마우스와 패드 세트(100명), 실용적인 플라키키 핸드폰 물병가방(500명), 캐릭터 문구 세트(1,000명)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완료한 후 ZEM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녀가 SK텔레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부모는 가입 통신사에 상관 없이 ZEM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SK텔레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비대면 특별 강연, ‘초등 부모 새학기 소통 클래스 A to Zem’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21~24일, 3월 21~24일 등 2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의 ‘애착의 심리학’, 임영주 부모교육 전문가의 ‘우리 아이 자존감 높이는 대화법’ 등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유익한 강연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 ZEM 세대 자녀들에겐 일상이 될 메타버스나 각종 미래 정보통신기술(ICT)에 대해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 장동선 궁금한 뇌 연구소 대표,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등 전문가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 학부모들이 자녀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 관련 정보는 오는 10일 SK텔레콤 ZEM 플래그십 매장인 잼플레이스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같은 날 ZEM 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은 다음 11일부터 전체 고객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새 학기 시작을 눈 앞에 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의미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해 이용 고객 모두가 믿고 사랑하는 통신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