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18일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신형(사진)의 첫날 계약대수가 1만6300대를 기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쏘렌토(1만8941대)에 이어 기아 SUV 중 역대 두 번째다. 국내 소형 SUV 중에선 가장 많은 계약이 첫날 몰렸다.
기아는 니로의 인기 비결로 국내 SUV 중 최고 연비, 동일 차급보다 폭넓은 편의사양 등을 꼽았다. 니로 신형의 복합연비는 L당 20.8㎞로 판매 중인 가솔린 SUV 가운데 유일하게 L당 20㎞를 넘었다.
소형 SUV에 흔치 않은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기존 모델보다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 동승석엔 시트 등받이와 쿠션 각도를 조절해 무중력 자세로 만들어주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가 편의사양으로 들어갔다. 재활용 섬유, 친환경 페인트 등 자연 친화 소재로 내·외관을 꾸몄다. 니로는 2016년 처음 출시된 뒤 지난해까지 세계에서 67만5798대(누적 기준)가 팔렸다. 가격은 2660만~3306만원이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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