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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오프라인 시장 베팅한 정운호…NCT127 내세워 점포 6000곳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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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숍 기업 네이처리퍼블릭이 광고모델인 그룹 NCT127을 내세워 일본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복귀한 창업주 정운호 대표가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오프라인에 집중 공세를 펼치고 나선 모습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해 일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올해 3대 버라이어티숍과 드럭스토어 등 전국 6000개 이상 소매점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광고모델인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NCT 127을 내세워 오프라인 공략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로프트'와 '프라자', '도큐핸즈' 버라이어티숍과 드럭스토어 '웰시아' 등 6000개 이상 매장에 주력 제품군을 입점시켰다.

또한 올해 11월 온라인 쇼핑몰 '큐텐'의 메가 세일 기간에는 매출이 급증해 원활한 배송을 위해 전세기를 띄우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그 결과, 지난해 행사 당시보다 매출이 500% 늘었다.

올해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매출이 지난해보다 4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지난해 전년 대비 600%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최대 실적을 거둔 바 있다"며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따른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운호 대표는 일명 '정운호 게이트'로 구속됐다 지난해 초 만기출소했고, 같은해 3월 회사 대표로 복귀했다. '정운호 게이트'는 정 대표가 최유정 변호사에 100억원의 수임료를 주면서 상습도박을 덮으려 한 데서 출발한 사건이다. 최 변호사에서 홍만표 변호사 사건으로, 또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사건으로까지 이어져 '정운호 게이트'로 불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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