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K-DATA(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과기정통부, 마이데이터에서 2019년도부터 개발되고있는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를 체험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마이데이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인 IT 스타트업 (주)에스앤피랩에은 참여기관으로 스마트폰 저장소를 이용한 개인 데이터 관리 서비스 '마이디' 앱으로 실증 참여단 기관으로 참여한다.
2021 마이데이터 실증 국민참여단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64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되며, 모집기간은 2021년 9월 16일부터 10월 21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활동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증명서를 증정한다.
활동내용으로는 마이데이터 온라인 교육 수강(4시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이용 및 SNS 후기 작성, 이용한 실증서비스 개선 의견 등 피드백 제출, 서비스 운영사와 의견 교류를 위한 패널회의 참석 등으로 진행된다.
기존 실증서비스 리뷰어 이용 서비스 중에서 선태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처방전 조회 및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라이프 월릿', 스마트폰 저장소를 이용한 개인 데이터 관리 서비스 '마이디', 소상공인 신용평가·금융추천 서비스 '마이소신', 부천시 경로추천·대중교통 환승할인 서비스 '스마트시티패스', 금융정보 통합관리 및 운전코칭 서비스 '모니', 세종시 주민 에너지 사용량 관리 서비스 '에너지마이데이터' 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신규 실증서비스 테스터 이용 서비스에서 서울시 비대면 이사행정 간편화 서비스, 소비자 맞춤형 상권분석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에스앤피랩은 관악구-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을 통해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관악구-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2023년까지 관악S밸리 내 혁신 스타트업 100개 양성을 목표로 창업기업을 육성·지원할 예정이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