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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수록 몸집 커지는 롯데백화점 스포츠 '메가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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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무색 스포츠 상품군 매출 신장세 뚜렷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오는 8월 12일 '나이키 라이즈' 리뉴얼 오픈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있음에도 홈트레이닝족이 늘고 가볍고 스포티한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가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예상과 달리 순항 중이다. 유통가는 스포츠 매장의 몸집을 키우는 ‘메가숍’을 잇달아 열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2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매장인 ‘나이키 라이즈(Nike Rise·사진)’를 리뉴얼해 문을 열었다. 지난해 8월 롯데백화점 본점이 처음으로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개점하며 매출 증가와 MZ세대 매출이 4배 신장하는 등 최상 등급 메가숍 오픈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7월 잠실점에 이어 부산지역에선 처음으로 부산본점에 영업면적 1471㎡ 규모의 매장을 개장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나이키 라이즈 매장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인테리어로 매장을 탈바꿈하고 제품도 프리미엄 우먼스 라인, 조던 등 MZ고객을 타켓으로 하여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나이키 디지털 서비스인 ‘어시스트’를 도입해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컬러와 사이즈가 없는 경우 해당 제품을 온라인으로 검색해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준홍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남성스포츠팀장은 “최근 3개월 나이키의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대비 33.9%나 증가했다”며 “최상 등급인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리뉴얼 오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스포츠 상품군의 대형화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트렌드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 7월 17일 뉴발란스 메가스토어(403㎡)를 개장했다. 이번 나이키 라이즈에 이어 9월에는 아디다스의 새로운 컨셉트 매장 ‘아디다스 BCS(615㎡)’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디다스 BCS 매장에서는 한정판 스니커즈인 이지부스트 시리즈도 선보인다. 스니커즈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기대감도 커질 것이라고 백화점 측은 기대했다.

이날부터 나이키 라이즈 리뉴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 기념 특별 10% 가격할인과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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