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VR)에 기반한 비대면 콘텐츠의 영역을 넓힌다. 콘서트·연극에 이어 전시관도 스마트폰 및 VR 기기로 볼 수 있게 되면서다.
28일 LG유플러스는 아티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가상공간에 꾸리는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엔터테인먼트사가 손잡고 온라인 전시관을 선보이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온라인 전시관은 아티스트의 사진이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 공간 서비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콘서트, 싸인회 등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된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사업은 양사의 주요 역량이 결합됐다. LG유플러스가 2년 넘게 축적한 VR 기획·개발·운영 노하우와 SM엔터테인먼트에서 보유한 아티스트 IP·콘텐츠가 합쳐졌다. 양사는 이를 시작으로 향후 다채로운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신규 앨범을 발표하는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VR 온라인 전시관을 다음달 15일에 공개한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는 이번 전시관은 엑소(EXO) 앨범의 콘텐츠뿐 아니라 앨범 촬영 현장, 미공개 콘텐츠 등을 선보여 생동감을 더했다.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상무)은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는 이번 EXO를 시작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아티스트로 확대해 나가고자 협의 중"이라며 "이르면 3분기에 새로운 전시관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