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수준 높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신뢰 확보,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분야별로 소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소비자 신뢰도, 소비자에 대한 공감,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 소비자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게 하는 소비자 환경 등 총 다섯 가지를 기준으로 공정한 평가를 진행해 모두 34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생활, 스포츠, 애견, 친환경부터 의료기관, 외식업, 투자정보 등의 분야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는 우수 브랜드들이 뽑혔다. 제한 조건도 엄격하게 적용했다.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있는 기업, 기타 사회적 물의와 관련이 있는 기업은 응모를 제한했다.
2020년에 이어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날이 갈수록 소비자들의 가치와 권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그런 만큼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를 책임감 있게 선도할 브랜드를 선정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개별 시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 브랜드에는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상패 및 상장, 엠블럼 등이 주어진다.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수상 브랜드 발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고 사랑하는 브랜드는 어디일까?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한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이 성황리에 개최되면서 수상 브랜드가 발표됐다. 특히 이번 대상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소비자 감동 서비스를 이끌어갈 우수 브랜드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생활, 스포츠, 애견, 친환경에 이어 의료기관과 외식업, 투자 정보 등 총 34개 부문에 우수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으며 2회 연속 수상한 브랜드는 총 7개였다.
2회 연속 수상한 브랜드는 ▲법무법인/특허법인/세무회계 테헤란(변호사/변리사/세무사), ▲주식회사 태담(태양광 사업), ▲㈜콤웨어-발주고(수발주프로그램), ▲㈜어댑트-푸드올로지(헬스솔루션), ▲㈜업드림코리아-산들산들(생리대), ▲주식회사 어태치-플릭(운동기구), ▲주식회사 제이월드산업-퍼핑(애견매트)가 선정되었다.
이어서 ▲우신향병원(척추관절병원), ▲강남아이디안과의원(노안/백내장), ▲서울메종치과의원(치과), ▲손발튼튼정형외과의원(정형외과), ▲강남연세빛안과의원(안과), ▲경희궁전한의원(한의원), ▲아산본 류마티스내과-아산본 관절염 류마티스 통증센터(류마티스/관절), ▲더웰내과의원(내과·건강검진), ▲신세계외과의원(대장항문외과), ▲잇츠미의원(피부과), ▲815의원(탈모치료), ▲생생치과(임플란트), ▲다바른치과(치과·대구), ▲815의원(체형성형), ▲삼성공감정신건강의학과 부산센텀점(정신건강의학과), ▲당신의 치과의원(치과·광주), ▲라율한의원(한방다이어트), ▲㈜와이앤케이미디어그룹-연합증권뉴스(증권정보제공), ▲㈜이던-글루바인(GLUHWEIN)(생활가전-전기요·전기장판·전기매트·전기방석·온수매트), ▲㈜어반플레이스(여행플랫폼), ▲㈜와이앤케이미디어그룹-여의도증권뉴스(주식정보제공), ▲세모사-세상의 모든 사진(스튜디오), ▲더천사(THE1004)-더천사상조(상조서비스), ▲㈜한국디에이홀딩스-베스트금융투자(투자정보분석), ▲㈜친절한푸드-특뿔하우스(외식업·육류), ▲㈜뉴서진식품-뚝배기양평해장국/해장결(프랜차이즈·한식), ▲㈜에이치케이네트웍스-대한투자TV(투자정보제공)이 수상했다.
한편,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지난 2020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했으며 소비자 중심 서비스, 소비자 신뢰도, 소비자에 대한 공감,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과 소비자들의 안심소비를 위한 환경 등 총 5가지를 기준으로 하여 공정한 평가가 진행됐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개별 시상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상 브랜드에게는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상패 및 상장과 엠블럼 등이 전달됐다.
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