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의 주성분인 ‘콘드로이친’ 원료로 만든 종근당건강의 ‘관절통쾌’가 롯데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15일 오전 9시25분 롯데 홈쇼핑에서 ‘관절통쾌’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롯데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이는 ‘관절통쾌’는 콘드로이친 성분을 주요 구성 원료로 하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단순한 통증 감소에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을 채워 뼈 건강뿐 아니라 연골까지 근본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절통쾌’의 주 성분인 콘드로이친은 실제 연골의 구성 성분으로, 연골과 관절 문제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콘드로이친은 국제 골관절염학회(OARSI)에서 섭취를 권장하는 원료로, 해외에서는 이미 관절 건강을 위해 오래 전부터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성분이다.
기능성 원료인 콘드로이친은 세계 9개국에서 15년에 걸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통증 개선 △양쪽 무릎에 대한 관절통증 및 기능 평가 점수 개선 △걷는 시간(보행 시간) 개선 △관절 사이 평균 너비 유지 확인 △손 통증 평가 점수 개선 △오전 관절 경직 시간 개선 등 6가지 항목에 대한 유의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관절통쾌’에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도 더해져 뼈 건강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뼈 건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한 히알루론산, 콜라겐, 칼슘, 마그네슘 등 부원료까지 함유 돼 있다. 아울러 ‘관절통쾌’는 정제 사이즈 최소화로 목 넘김이 쉽고 가방 또는 파우치에, 사무실 책상에, 식탁 위에 두고 항상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실시하는 소비자조사에서 꾸준히 관절 제품 구매율 1위를 차지해 온 회사로 관절 건강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관절통쾌’의 출시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