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이 주최하는 'KISTI 마이크로필름페스타 영상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에 [ ]가 없다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오는 12월 3일까지 출품작을 받는다. 우리 삶에 축적된 데이터 정보가 없다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상상하고 데이터와 슈퍼컴퓨터에 대한 생각을 60초 이내의 영상으로 출품하면 된다.
심사는 네티즌(20%)과 전문 심사위원단(80%)이 맡는다. 출품 마감까지 댓글수, 조회수, 추천수를 합산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로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1500만 원이다. 출품은 KISTI 마이크로필름페스타 홈페이지에 접속해 12월 3일까지 영상을 게재하면 된다. 수상작을 비롯한 출품작은 KISTI 홍보 콘텐츠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KISTI 관계자는 "연구 데이터가 없어 미리 대비하지 못한 재난·교통·의료 상황, 연산이 빠른 슈퍼컴퓨터가 없어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연구개발 상황 등이 예시가 될 수 있다"면서 "우리 삶에 데이터, 슈퍼컴퓨터, 지능형정보분석 체제가 없다면 어떤 불편함이 생길지 고민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ISTI 마이크로필름페스타 영상공모전'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되며 세부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TI 공식 블로그 참조.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