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검은고양이' 퍼포먼스 비디오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1일 에이티즈는 할로윈을 맞아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NERO)'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비디오 본편 공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 멤버별 콘셉트 포토까지 발표하며 앨범 컴백 못지않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에이티즈만의 색깔을 녹여낸 유니크한 편곡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연출로 눈길을 끈 이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Youtube Trending Worldwide)'에 12위로 진입해 점차 상승하며 최고 4위까지 기록했다.
특히 그동안 비밀에 부쳐졌던 특급 까메오 김종국의 깜짝 출연이 드러나며 온라인 반응은 더욱 핫 해졌다. 이 열기를 타고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서 '에이티즈'와 'THE BLACK CAT NERO' 해시태그가 미국 내 8위를 차지했고 칠레, 아르헨티나, 페루 등 29개 국가에서도 순위에 오르며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
에이티즈의 '검은 고양이' 영상은 팬들에게 선사하는 시즈널 이벤트로 기획된 콘텐츠로, 음원발매 없이 진행된 퍼포먼스 비디오다. 그렇지만 4일 오후 기준 조회수 240만 뷰에 다가가며 정식 뮤직비디오 못지않은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2020 MAMA'에서 '올해의 노래',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 Wide Fan’s Choice)',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그룹(Best Performance Male Group)'에 노미네이트 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