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이덴티티 적용
맥라렌서울이 기존 반포동 전시장과 워크숍을 대치동과 한남동으로 분리 이전했다고 27일 밝혔다.
새 전시장은 소비자 경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요소가 전시돼 있다.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의 역사적인 순간이 담긴 사진과 맥라렌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차종 등을 설치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본사가 위치한 영국 워킹의 이름을 딴 워킹 윈도우이다. 전시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맥라렌 기술의 요람인 생산시설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에서 맥라렌이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꿈꾸는 자동차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컨피규레이션 및 비스포크 라운지 역시 소비자 경험을 강화시키는 부분이다. 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맥라렌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내외장 선택품목을 적용해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확장된 맥라렌 서울 워크숍은 국내에서 성장 중인 맥라렌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본 정비 퀵샵과 판금, 도장이 가능한 풀샵을 모두 갖춰 지난 9월 한남동 이전을 마쳤다.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공식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 테크니션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지 빅스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및 중국 총괄 디렉터는 "한국의 새 전시장은 접근성이 높은 지역에 위치하게 됐으며 맥라렌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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