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은 중학영어 내신 완벽 대비 시리즈 ‘알리GO 올리GO’를 10월 26일 출간하고, 전국 주요 서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YBM의 ‘알리GO 올리GO’는 3~4단계로 이루어진 독해, 문법, 서술형 쓰기 등 3개 시리즈, 9권의 책으로 구성됐다. 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구성으로 내신대비를 위한 개념 이해와 문제풀이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실력과 응용력 극대화를 통해 중학 내신을 다지는 동시에 고등학교와 수능영어를 대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알리GO 올리GO ? 독해’는 참신한 소재와 난이도에 따른 단계별 지문구성으로 학교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유형과 단답형, 서술형 그리고 수능유형의 문제들까지 경험할 수 있다. 1단계에서는 교과서와 연계된 독해 훈련을 위한 구문학습과 연습 문제를 제공한다. 2단계는 다양한 유형으로 독해를 복습하며, 3단계에서는 중요한 구문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다.
‘알리GO 올리GO ? 문법’ 역시 핵심문법 대표 문장과 함께 문법 개념 이해 및 응용을 위한 문제를 제공한다. 핵심문법 개념 학습 및 문제를 통한 개념 이해, 다양한 문제를 통한 통합적 문법 적용 훈련,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유형의 실전문제, 중간/기말고사 대비 문제 등 총 4단계의 학습을 통해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알리GO 올리GO ? 서술형 쓰기’는 핵심문형의 쓰기공식을 제시하고, 교과서를 활용한 통합적 쓰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문장/문단으로 이어진 단계별 쓰기 훈련을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1단계에서는 개념이해 및 문장쓰기에 대한 기본적 훈련을, 2단계에서는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서술형 쓰기의 통합적 훈련을 통해 실전 대응력을 높인다.
YBM 참고서 관계자는 “‘알리GO 올리GO’ 시리즈는 중학교 교육과정 연계 구성을 통해 총 9권 교재로 학교시험과 수능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내신도 올리고, 수능도 올리고, 고등학교 영어까지 탄탄하게 기본 실력을 다질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초중고 참고서 지원 사이트 YBM북샘 사이트에서 출간 기념 이벤트가 11월 13일까지 진행 중이다. 교사용 이벤트는 회원(강사/교사)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10월 21일부터 시작된 1차 이벤트 사은품 “문법시리즈(1~3권)”각 100권은 2일만에 성황리에 소진되었다.
2차로 10월 28일부터는 독해(1~3권), 3차로 11월 4일부터는 서술형쓰기(1~3권) 교사용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YBM북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YBM은 초중고 참고서 지원사이트 ‘YBM북샘’에서 어휘테스트, MP3, PDF, TEXT 파일 등 다양한 교사용 자료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