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 호우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을 위해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해 지역 특별 지원은 현대차그룹이 매년 수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수해 차종 무상 점검 및 피해차에 대한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무료 세탁 서비스, 생필품 지원 등을 제공한다.
먼저 현대차와 기아차는 수해 지역 특별 지원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에 방문해 침수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차에 대해 엔진·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총 할인금액 기준 300만원 한도 내 지원, VAT 별도).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해차를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제외). 기아차는 수해차를 폐차한 후 기아차를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제외).
한편, 현대차그룹은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하고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며,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옷가지 등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해 세탁구호차를 투입해 무료 세탁·건조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7t 메가트럭 탑차를 개조한 세탁구호차를 신규 제작했다. 신형 세탁구호차는 18㎏ 세탁기 3대, 23㎏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가 장착돼 세탁 및 건조를 90분에 완료하고, 하루 평균 1,000㎏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됐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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