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최초 밥벌이 브이로그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MBC 새 파일럿 예능 ‘아무튼 출근!이 8월 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아무튼 출근!’은 ‘직장인 브이로그(Video+Blog: 영상으로 쓰는 일기)’ 형식을 이용해 ‘먹고사니즘’ 시대 속 사람들의 다양한 밥벌이와 함께 그들의 직장 생활을 엿보는 ‘남의 일터 엿보기’ 프로그램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MC를 맡은 김구라, 장성규, 박선영, 윤두준은 방송 최초 밥벌이 브이로그 ‘아무튼 출근!’의 유쾌한 첫 출근을 알렸다.
이어서 지난 티저 영상을 통해 신입 사무관으로서 얼굴을 알린 이규빈이 ‘넵 밖에 모르는 넵무새’로 등장하고, 또 다른 출연자는 ‘굽신 모드’로 리얼한 현실 직장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직장인의 최대 화두 ‘퇴근’을 앞두고 창작의 고통에 시달리는 출연자부터 밝은 얼굴로 ‘안녕’을 외치는 출연자, 그리고 불길한 예감은 왜 비켜가지 않는지 야근을 하는 모습까지 차례로 비추며 오늘날 밥벌이를 하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웃프게 보여준다.
특히 엔딩 장면에서는 국내 최초 글 직거래 시스템을 창조한 요즘 가장 힙한 소설가인 ‘이슬아’를 비롯해 달리기로 밥벌이를 하는 러닝전도사 ‘안정은’, 바닷 속에 뛰어든 해녀 등 다양한 사람들의 신(新) 밥벌이 세계를 예고해 이목이 집중된다.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MBC 새 파일럿 예능 ‘아무튼 출근!’은 오는 8월 3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