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은 적립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가장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고마움(고객의 마음과 함께하는 움직임) 캠페인’(사진)을 벌였다. 고마움 캠페인은 소비자가 한국야쿠르트 제품을 정기 주문하면 회사에서 1인당 3000원을 소비자 명의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것이다.
3개월 동안 1만8785명이 참여해 총 5635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기부금 전액은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복구에 사용된다.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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