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4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6.3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36.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6.5%, 48.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연속 순매수, 3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GS건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분양을 넘어 중장기 그림을 그리다 - SK증권, BUY(유지)05월 22일 SK증권의 신서정 애널리스트는 GS건설에 대해 "신사업 분야에서 올해 매출은 8,500 억원 이상이 예상. 이니마 3,800억원을 비롯하여 모듈부문도 비슷한 수준의 매출이 기대. 베트남 사업도 올해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추가적으로 Captive Market을 활용하여 엘리베이터/알폼/PC 사업 등에서의 시너지효과를 노려볼 수 있겠음. 지베스코를 통해 부동산 개발, 인프라 SOC 사업, 환경 사업 등에서의 사업을 꾸준히 발굴할 예정이며 향후 GS 건설 부문과 시너지효과가 기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3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