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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택시 지원 및 상생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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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와 함께 하는 '프리미엄' 지원 정책 강화
 -택시 자격증 소유자 채용 우대   
 
 타다가 택시 상생안 확대 계획을 수립해 올 3월부터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타다는 새로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개인택시 드라이버와 택시법인이 자동차 구입시 1대당 500만원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서비스 개시 3개월 동안 플랫폼 수수료를 면제해 새로운 서비스 진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낮춰줄 계획이다.

 또 현재 기아차 K7으로만 제공하는 차종을 드라이버와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다양화해 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는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타다 서비스에 대한 무죄 판결 이후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사업자들의 프리미엄 가입 문의는 판결 이전 대비 최고 10배까지 늘어난 상황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타다는 현재 이용자들의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당분간 필요한 증차를 택시를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프리미엄 운영 차량 최소 1,000대 이상 확보 전략을 실천할 방침이다.

 타다는 기업의 수행기사, 의전, 공항 이동 등 매출이 높은 고급 수요를 프리미엄에 우선 배정, 드라이버들의 수입 확대를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또 드라이버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 외에도 타다는 택시운전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법인택시 운행 경력이 있는 드라이버들이 타다 베이직에서 근무를 희망할 경우 채용시 우대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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