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가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뉴로메카는 협동 로봇 제조기업으로 협동 로봇, 델타 로봇, 로봇제어기를 제조하고 자동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류 제어 기반의 액추에이터와 고속 실시간 임피던스 제어 기반의 협동 로봇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였고, 이더캣(EtherCAT) 임베디드 로봇제어기 기반의 협동 로봇 ‘인디(Indy)’를 제조한다.
뉴로메카의 대표 협동 로봇 ‘Indy(인디)’는 뉴로메카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조한 협동 로봇이다.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임피던스 제어를 통한 직접 교시(Direct Teaching)를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태블릿 기반의 티치펜던트 앱을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기반 중량별로 'Indy3/5/7/10/12'(각 3kg, 5kg, 7kg, 10kg, 12kg) 5가지 모델과 7자 유도 연구용 협동 로봇 'Indy-RP2(인디알피2)'를 양산하고 있다. ‘인디7(Indy7)’은 ‘GOODDESIGN’과 ‘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하였다.
한편 뉴로메카는 오는 11일부터 나흘간,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2019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