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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 해외 진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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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가 첫 해외 거점을 마련했다. 교육·컨설팅산업 수출과 한국 기업 진출 지원을 위해서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에듀테크(해외교육)센터를 열었다고 17일 발표했다.

해외교육센터는 인도네시아 기업과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 자격 인증 및 컨설팅부터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육성, 창업이민 지원 업무를 맡는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베트남, 내년 3월에는 미국에 해외교육센터를 설치하고 해외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은 개소식에서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신남방 정책의 중심 국가인 만큼 이곳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현지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회장은 이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니콘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 가치가 10억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을 말한다. 인도네시아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호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젝, 전자상거래 업체인 토코피디아와 부칼라팍 등 5개 유니콘 기업이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재단 법인으로 출범했다. 기업 대상 교육·컨설팅과 함께 국가 고객만족지수(NCSI) 같은 지수 조사 사업을 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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