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와 중국의 광군제(11월 11일)처럼 국내 기업들도 내수 소비 확산을 위한 다양한 쇼핑 이벤트 기획에 나섰다. 11월은 해외 할인 행사가 많은 달인만큼 각 기업에서는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랩코리아(대표 최윤준)의 대표적인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LAP(랩)에서는 연 최대 프로모션인 '랩 브랜드 위크'를 개최한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랩 브랜드 위크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하여 공식 온라인몰인 더에이몰(TheAmall)에서 만날 수 있다. 주요 프로모션으로는 19년도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랩 코리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선착순 패딩 만원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패딩 이벤트 이외에도 요일별 티셔츠, 맨투맨, 가방 아이템을 각 100PCS 선착순 특가로 판매하며, 오후 6시 이후에는 10% 추가 타임 세일(일부 품목 제외)이 적용된다. 선착순 특가 이벤트의 경우 랩 브랜드 위크 기간 중 전국 랩코리아 매장에서 진행된다.
자사몰인 더에이몰(TheAmall)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친구 추가'를 하면 더에이몰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발급한다. 쿠폰은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며 최대 3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랩 코리아는 11번가와 G마켓 행사에도 참여한다. 11번가에서는 국내 이커머스 할인 행사의 원조 격인 십일절 행사를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제품 가격의 최대 86%가 할인되는 '타임딜'의 경우 행사 기간 동안 하루 4번씩 진행된다.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날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공동구매'는 랩코리아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함께 참가할 예정이다.
랩 코리아는 11번가의 '십일절 워너비플러스 브랜드딜'에서는 행사가 기준 25% 추가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양말, 머플러 등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G마켓 '빅스마일 데이' 또한 랩에서 제공되는 추가 5%쿠폰에 G마켓 중복할인 쿠폰, 추가 사은품이 전달된다.
관계자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에 앞서 좋은 상품들은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했다. 11월 한 달간 랩 브랜드 위크 외에도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랩 코리아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헐리우드스트리트 감성의 SPA형 셀렉샵으로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랩 브랜드 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인 더에이몰(ThaAmall)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