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전년비 4.6% 상승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과 비교해 약 4.6% 상승한 141억 달러(16조7,296억원)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등 성장을 기록해왔다. 2015년부터는 5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수소사회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확장과 지속적인 노력에 있다"며 "'FCEV 비전 2030'이라는 미래 수소사회를 향한 비전과 로보틱스 사업의 성공적인 도약은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계기"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한다. 올해 자동차 부문 1위는 토요타가 차지했으며 기아차는 12위를 기록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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