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빅히트 방시혁, 윤석준 대표와 비엔엑스 서우석 대표가 자리해 향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날 방시혁 대표는 음악 산업 외에 다양한 합작을 통한 산업의 확장을 강조했다. 그는 음악 산업이 캐릭터 산업으로 확장된 가장 성공한 사례로 네이버 라인과 합작한 BT21을 꼽았다. 또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IP를 활용, 넷마블과 합작한 게임 BTS 월드, 마텔과 합작한 패션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방 대표는 "빅히트의 브랜드 IP 사업은 음악에서 한정되지 않고 라이센스, 캐릭터, 게임, 팝업스토어 등으로 확장해서 팬들과 만날 기회를 이어갈 것"이라며 "럭셔리부터 대중적인 아이템까지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MD를 생성해서 모든 제품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소비자의 니즈를 항상 연구하는 빅히트가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고 다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엮어내며 브랜드 IP만의 성공 방정식을 만들 것"이라 자신했다. 그러면서 "기존에 무엇이 있든 그보다 더 큰 것을 만드는 게 빅히트 브랜드 사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빅히트는 웹툰, 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코믹북, 드라마, 영화 등으로 팬과 대중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풍성한 시나리오를 기획, 개발하고 가장 적합한 미디어를 통해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시도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현재 2020년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국내 유명 드라마 제작사와 함께 방탄소년단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를 준비 중이다. 세계관에서 일곱 소년이 처음 만났던 그 시절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 "넷마블과 함께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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