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주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소연이 곡을 만들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6월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여자)아이들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어-오(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소연은 “90년대 힙합인 곡이고 스타일링도 다 90년대로 스타일링했다. 둔탁한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여자)아이들만의 뉴트로 힙합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뻔하지 않은 힙합을 하고 싶었다. 찾아보다가 저희가 미국에서 광고를 찍으러 갔을 때 ‘어-오’하는 말투를 들은 적이 있다. 그 순간이 곡을 만들게 된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어-오’는 흔히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절로 나오는 추임새로, 처음엔 관심 없다가 뒤늦게 와서 친한 척하는 사람들을 재치 있게 디스하는 의미로 이번 곡의 메인 키워드로 사용됐다. 뉴트로 붐뱁 장르를 표방한 ‘어-오’는 리더 소연이 만든 곡으로, (여자)아이들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90년대 트렌드를 재해석하며 걸그룹으로서는 흔치 않은 붐뱁 장르에 과감히 도전한다.
한편, (여자)아이들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어-오(UH-OH)’는 금일(2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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