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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칸 광고제 은사자상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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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용한 택시, 자동차와 신기술을 접목시킨 휴먼 테크놀로지 구현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 소개란 기술을 청각장애인 택시에 적용

 현대자동차그룹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국제 광고제 ‘2019 칸 라이언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사자상(Silver Lions)'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작은 미래 신기술 캠페인 ‘조용한 택시(The Quiet Taxi)’이다. 이 영상은 2017년 현대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 (Audio-Tactile Conversion)’ 기술을 기반으로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칸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회는 시각과 촉각을 이용해 청각장애인을 돕는 조용한 택시 영상이 소비자들의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낸 점을 인정해 시상을 결정했다.






 조용한 택시 영상은 앞서 5월에 열린 2019 뉴욕 페스티벌에서 동상 4개(PR 부문, 이노베이션 부문, 필름 부문, BEST USE 부문), 미국 원쇼 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조용한 택시 제작과 시연 과정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했다. 영상은 현대차그룹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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