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상세 정보, 이벤트, 시승 신청 등 기능 담아
-퀴즈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더해...포인트제 운영도
아우디코리아가 브랜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플레이 아우디'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레이 아우디'는 기존 구매자뿐 아니라 아우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판매 라인업의 특징과 제원, 정보 등은 ‘아우디 모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차의 시승 신청도 가능하다. 여기에 매월 업데이트하는 '아우디 퀴즈', 소비자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는 '아우디 톡'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담았다.
앱 이용시 포인트를 지급,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아우디 퀴즈' 또는 ‘아우디 톡’에 참여, 차 정보 공유, 시승신청 등을 통해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 앱 곳곳에 숨겨져 있는 랜덤 스티커 터치를 통해서도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
'플레이 아우디'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개인정보 수집 및 회원가입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휴대폰 단말기의 고유번호 식별을 통해 포인트 및 시승신청 등의 앱 활동 내역과 차 정보, 당첨자 안내 등을 개인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플레이 아우디' 앱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아우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신규 앱 출시 기념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앱 설치 후 실행만 해도 자동 응모 된다. 추첨을 통해 아우디 A4 1개월 시승권 및 아이패드 프로,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시승]승합차의 깜짝 변신,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 [기획]오프로더의 상징 짚과 랭글러-②CJ에서 JL까지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70주년 기념 캠페인 개최
▶ 화재 리콜에 폭풍할인까지...중고 수입차 가격 '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