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너도 인간이니’가 작곡가를 찾는다.
9월12일 오우엔터테인먼트 측은 “차기 기대작으로 알려진 KBS2 ‘너도 인간이니’가 드라마 OST 작곡가를 공개 모집한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와 관련 이번 OST 작곡 공모전은 드라마에 삽입될 ‘러브 테마’ 보컬 곡을 공모하고 있으며, 국내저작권협회 미 가입자인 신인 작곡가부터 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현재 각 대학교 작곡과, 실용음악과, 실용음악학원 등에 공모전 포스터가 부착되어 있는 상태.
더욱이 한국 드라마에 관심이 높은 중화권 등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후문. 영문으로 제작된 공모전의 SNS 게시물에는 10만 명이 넘는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신인 작곡가는 국내 유명 가수가 해당 곡을 직접 가창하게 되는 기회와 함께 우승 상금 200만원, 음원 제작 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또한 당선곡이 방송의 OST로 사용되기 때문에 음원 저작권 수익 외에 방송 저작권료, 드라마가 해외로 수출될 경우 발생하는 해외 저작권료 등 상당한 금액 수령이 기대된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 감독을 맡아 OST 전곡을 히트시켰던 바 있는 음악 감독 개미(강동윤)와 ‘너도 인간이니’의 감독 및 제작진이 참여해 공정하게 심사할 예정이라고.
KBS2 ‘너도 인간이니’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아들 대신, 아들과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OST 공모전은 19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지원할 수 있다.(사진제공: 오우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