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선 기자] 많은 카페 거리 중에서도 망원동이 뜨고 있다. 일명 ‘망리단길’이라 불릴 정도. 에디터 추천, 망원동 카페를 살펴보자.
테이블 위에 있는 초가 꽂힌 샹들리에가 소셜 클럽 서울의 시그니처 인테리어다. 무심한 듯 떨어져 있는 촛농은 ‘감각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시킨다.
핫케이크는 ‘몽실몽실’하고 부드럽고 두껍다. 위에 올라간 크림 치즈 때문에 치즈 케이크 맛이 느껴진다. 부드러운 핫 케이크 가게를 찾기 힘든 요즘, 이를 위해 서울 클럽 서울에 방문해도 좋을 듯하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아몬드 모카자바와 아인슈페너다. 뜨거운 커피 위로 부드러운 크림이 한 가득 올라간다. 아몬드 모카자바는 아몬드 향이 부드럽게 감돈다. 아인슈페너는 고소하고 쫀득한 크림이 특징으로 커피 또한 풍미가 대단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대표적인 메뉴는 플랫화이트, 아포가토, 6oz라떼 등. 여기에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로는 비주얼부터 훌륭한 퓨어 초코다. 초코 머핀 위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얹혀서 나온다.
SNS상에서는 이미 핫한 곳으로, 일명 ‘인생 토스트’라 불리는 프렌치 토스트가 유명하다. 프렌치 토스트는 종류도 다양하다. 기본 플레인 토스트에 라임 글레이즈, 절인 딸기, 땅콩 버터 바나나,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이 토핑으로 올라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BNT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