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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 6세대 타이어로 국내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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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가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콘티넨탈에 따르면 새 제품은 '울트라 콘택트6'와 '컴포트 콘택트6' 등 2종이다. 아시아태평양시장을 겨냥, 맞춤설계한 게 특징이다. 승차감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아태지역 운전자들이 가진 운전습관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울트라 컴팩트6는 트레드에 '아쿠아 드레니지' 기술을 적용, 빗물을 빠르게 배출하도록 설계했다. 젖은 노면에서의주행안전성을 높이고 수막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트레드 패턴은 접지면적이 넓어 제동력이 뛰어나다. 컴파운드도 단거리와 장거리 등 두 유형으로 구성, 조향성능과 주행 가능거리를 개선했다. 또 '노이즈 브레이커 2.0'은 공기중 소음이 트레드 그루브를 통과하며 억제되는 효과가 있다. 

 컴포트 콘택트6는 타이어 내부 숄더에 '헬름홀츠 공명기'를 기반으로 도로면과 타이어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제거한다. 여기에 거친 노면에 잘 적응하도록 부드러운 위스퍼 컴파운드를 채택했다. 또 내마모성의 폴리머와 내구성이 강한 황 네트워크를 결합, 트레드 수명을 늘렸다.

 한편, 회사측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형 타이어 구매자에게 일반 우산과 반대로 접혀 젖은 면을 감추는 '리버스 우산'을 증정한다(소진 시까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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