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점점 날씨가 풀릴 수록 사람들의 옷차림도 가벼워 지기 마련이다. 두꺼웠던 패딩이나 코트에 묻혀있던 패션 감각을 마구 떨치고 싶은 따뜻한 봄.
겨울에서 조금 날이 풀리는 계절에 사람들이 자주 찾게 되는 것이 바로 ‘가죽’ 소재다. 일정 수준의 보온성을 챙길 수 있으면서 한층 가벼워진 옷차림을 뽐낼 수 있게 해 주는 소재가 바로 가죽. 패션 스타일링 속에서 다양하게 가죽을 활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 가죽의 다양한 활용법
가죽 소재하면 강렬하고 터프한 이미지만을 떠올리기 쉽지만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과 같은 펑키한 소재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면 포인트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 가죽재킷을 포인트로 올블랙 스타일링을 완성하면 단숨에 시크한 패션이 연출된다. 타잇한 핏의 가죽을 선택하면 섹시함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 캐주얼 느낌의 가죽 스타일링
가죽은 어떤 소재와도 찰떡같이 어울리는 소재라고 할 수 있다.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과 함께 해 보자.
다양한 컬러의 데님진에 가죽 재킷을 매치하면 포인트를 살리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의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 가죽으로 시크 패션 완성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때도 가죽은 좋은 소재가 된다. 몸에 알맞게 핏되는 재킷을 선택하면 오피스룩에도 손색없는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죽 팬츠를 통해서도 시크하고 심플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가죽 팬츠는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 평상시 진을 비롯한 흔한 소재의 팬츠에 지겨움을 느낀다면 가죽 팬츠를 선택해 색다름을 추구 해 보자.
>> 섹시함 역시 가죽
섹시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가죽이 제격이다. 기장이 짧고 핏 되는 가죽 재킷을 선택하고 이너웨어의 기장도 짧게 연출해서 노출을 가하면 관능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오버핏 가죽재킷에 짧은 기장의 원피스를 더 해 줘도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가죽 소재의 스커트를 선택하면 발랄하면서도 은은한 섹시함을 표현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