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핵소 고지’의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1월18일 영화 ‘핵소 고지(감독 멜 깁슨)’의 배급사 판씨네마는 2월 개봉을 앞두고 작품의 2차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핵소 고지’는 총을 들지 않은 군인 최초로 ‘명예의 훈장’을 받은 전쟁 영웅 데스몬드 도스(앤드류 가필드)의 기적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둔 전쟁 블록버스터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가 인정한 멜 깁슨이 10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쓰러진 동료를 들쳐 업고 포효하는 데스몬드 도스의 소리 없는 외침이 먼저 시선을 압도한다. 또한, ‘무기 없이 75명의 생명을 구한 기적의 전쟁 실화’라는 카피는 맨몸으로 전쟁터에 뛰어든 그의 용기와 신념을 한 눈에 보여줘 갈대 같은 예비 관객들의 예매 욕구를 자극한다.
더불어 2차 예고편은 제2차 세계대전 중 가장 치열했던 오키나와 전투에 의무병으로 참전한 데스몬드 도스의 활약이 펼쳐진다. 그는 총탄과 포탄이 쏟아지는 참혹한 전투를 무기 하나 없이 맨몸으로 뛰어다니고, 후퇴 명령이 내려진 긴박한 상황에서도 홀로 남아 “내가 집으로 꼭 가게 해줄게!”라며 전우애를 발휘해 마음을 진하게 울리는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해외 유수 언론과 평단의 극찬 세례 속에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유력 수상 후보로 떠오른 영화 ‘핵소 고지’는 2월22일 개봉 예정이다.(사진제공: 판씨네마)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