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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을 빛낸 자동차업계 3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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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을 빛낸 자동차업계 3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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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국내 완성차업계의 시선을 이끈 인물은 누구일까? 자동차 내수 시장 자체가 침체된 상황임을 감안하면 무엇보다 성장을 일궈낸 인물들이 조명을 받을 수밖에 없다. 본지는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인물 3인을 선정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우리만의 놀이터’를 만들겠다는 박동훈 사장의 공약은 올해 대성공을 거뒀다. 3월 출시한 SM6는 그 동안 침체기에 접어들었던 중형 세단시장에서 말 그대로 돌풍을 일으켰다. 9월 출시한 QM6 역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박 사장은 각 대리점을 수시로 방문하며 영업사원을 독려하고, 법인 판매사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면서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르노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도 이끌어냈다. 잔뜩 움츠렸던 르노삼성이 '박동훈 매직'으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
 제임스 김 사장이 부임할 때만 해도 자동차분야에 경험이 없는 그가 한국지엠에서 어떤 성적을 보여줄 지 의구심을 갖는 사람이 많았다. ‘구조조정 전문가’로 불리는 그가 조직개편으로 한국지엠을 축소시킬 것이라는 우려도 나왔다. 그러나 올해 그가 이뤄낸 성과는 화려하다. 월 내수판매 최고기록을 세웠고, 내수시장 점유율 두 자릿 수도 달성했다. 신형 말리부와 트랙스는 고공행진 중이고, 노조의 불만은 신형 크루즈 국내 생산으로 잠재웠다. 볼트 등 친환경차는 물론 카마로SS까지 한국에 들여오며 라인업도 풍성하게 가꿨다.


 ▲디미트리스 실라카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
 지난해 임명된 디미트리스 실라카스 사장은 벤츠를 더욱 젊고 강하게 만들었다. 올해 수입차 최초 연간 5만 대와 월간 6,000대 돌파를 동시에 달성한 것. 또 한국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판매 서비스망을 적극 확충해 지난해보다 20% 성장, 수입차 브랜드 선두에 올랐다. 그는 영업 마케팅분야의 경험이 많은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토타임즈 취재팀 autotimes@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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