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조혜진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취업에 성공하는 비법을 전한다.
3월27일 방송될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서는 강민혁 취업 컨설턴트, 이민영 면접 프로파일러, 이 익 교육전문 사이트 강사가 출연해 고용 한파 속 취업에 성공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전문가들은 이력서를 작성할 때 보여주기식 나열보다는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MOS(컴퓨터 활용능력), 국토대장정과 같이 식상해진 자격증이나 대외 활동을 줄줄이 쓰기 보다는, 기업에서 우대해주는 자격증이나 직무와 어울리는 대외 활동을 강조하라는 것. 다른 지원자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도 알려준다.
또한 취업 바늘구멍을 통과할 수 있는 면접 요령을 공개해 유익함을 더한다. 이민영 프로파일러는 면접에서 합격하는 2천 번 KISS의 법칙을 소개하고 “면접에서 유창한 말솜씨를 뽐내기 보다는 간단하고 짧게 이야기하라”고 설명한다. 지원자들을 당황케 하는 압박 면접에 순발력 있게 대응하는 꿀팁도 소개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고용 절벽에서 탈출하는 특급 비결은 오늘(27일) 오후 9시30분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